■ 10월 14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스포티파이, 무료 멤버십으로 국내 시장 공략 스포티파이가 한국에서 무료 멤버십 '스포티파이 프리'를 출시하며 국내 음원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로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며, 경쟁 토종 플랫폼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유튜브 뮤직의 향후 대응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2. 구글, AI 생성 이미지 구분 기능 도입 구글이 AI로 생성된 이미지를 구별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검색 시 출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C2PA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의 신뢰성과 제작 도구를 표시하며, 이는 AI 가짜 이미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네이버도 올해 C2PA에 참여해 관련 기술 도입을 검토 중이다. 3.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거래액..